인피니언, 차량용 신규 'XENSIV' 기압 센서 2종 출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07/04 13:00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개의 새로운 XENSIV 기압(BAP) 센서 KP464와 KP466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KP464와 KP466은 정전용량식 측정 원리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고정밀 초소형 디지털 절대 압력 센서다. 이들 센서는 AEC-Q103-002 표준에 따른 인증되어 차량용 요건을 충족한다. 따라서 모듈 및 시스템 검증 시의 수고와 오류 위험성을 낮춘다.

XENSIV BAP 센서(이미지=인피니언)

KP464는 엔진 제어 관리를 위해 설계됐다. 고도와 기상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기압을 측정한다. 

엔진 관리 시스템은 센서의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기 밀도를 계산해 최적의 공기·연료 혼합을 보장한다. 연비 개선과 전력 소비 감소를 위한 핵심 기능이다. 에너지 손실이 감소하면 CO2 및 기타 오염 물질 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KP464 기압 센서는 밀도 측정과 함께 매니폴드 공기 압력 모니터링 같은 추가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낮은 전력 소비와 소형화된 패키지로 디바이스 생산성을 높인다.

KP466은 시트 컴포트 기능을 위해 설계됐다. 시트 제조사들은 KP466 BAP 센서를 사용해 편안하고 확실한 기술적 이점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공압식 시트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예를 들어 멀티 컨투어 시트 기능은 탑승자가 개인의 필요에 맞게 좌석의 윤곽(컨투어)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 허리 지지대와 좌석 쿠션에 통합된 공기 셀을 통해 좌석이 사용자의 몸에 맞게 조정된다. 마사지 기능은 공기 셀들을 교대로 팽창시키고 수축시켜 장거리 여행 시 탑승자의 편암함을 향상시킨다. 

또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기능은 주행 상황에 따라 좌석의 사이드 볼스터(측면 지지대)를 자동으로 조절함으로써 코너링 시 탑승자에게 최적의 안정성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