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리트 주식회사(대표 최근화)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 고도화 프로젝트’로 ‘ICT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웹/앱 품질 혁신 분야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어드코리아 2021 최고대상 수상에 이은 연속 쾌거로 KB스타뱅킹의 서비스 품질과 유플리트의 서비스 디자인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올해 19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ICT분야의 최우수 디지털 서비스를 선정한다.
KB 스타뱅킹은 ‘나를 찾아오고, 나를 알아주고, 나를 챙겨주는 나만을 위한 나의 KB스타뱅킹’을 모토로 서비스 곳곳 고객의 숨은 금융 니즈를 환기하여 고객 스스로 금융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UX를 제공한다.
고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식, 카드, 자동차, 통신 등 10개 카테고리를 통해 직관적으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어 KB스타뱅킹의 계열사 콘텐츠를 처음 접해보는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그룹만의 차별화된 비금융 서비스들이 전면에 배치되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자동차, 통신, 부동산, 건강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0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KB스타뱅킹의 일상생활 제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뱅킹 서비스 최초의 다크모드를 제공한다. 다크모드는 ‘고대비를 통한 가독성과 시의성 제고’ 및 ‘데이터 사용량 최소화’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다크모드 서비스 제공으로 1,500만 고객의 보편적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국민앱으로써 KB스타뱅킹의 서비스 지향점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비로그인 서비스 확대,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전자문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사용자는 고객 친화적이며 선도적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도화 하였다.
유플리트는 앞으로도 전통은행들이 전문은행, 다양한 금융서비스업, 핀테크 기업들의 생태계에 양질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을 이루는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금융 분야에 특화된 UX 컨설턴시로써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 유플리트, 협업 체계 강화하는 오픈형 포럼 제시2022.03.28
- KB스타뱅킹, 스마트앱어워드 2021 최고대상 수상2021.12.30
- 유플리트, KB국민은행 스타뱅킹 UX 리뉴얼2021.11.04
- 폴스타헬스케어-유플리트, 클라우드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2021.09.01
향후 대형은행 및 금융사들이 대규모 개편 사업보다는 상시적인 개선과 혁신을 사용자와 함께 수행하는 전담 운영방식을 요구할 것으로 기대하고 애자일과 린UX와 같은 가설-MVP-검증의 반복을 통한 혁신적인 자사의 수행 방법론을 보다 구체화해 고객의 혁신에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층 더 고도화된 UX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플리트 최근화 대표는 ‘금융 UX 컨설팅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수행에서도 유플리트의 정규 전문인원들로 구성된 애자일 스쿼드팀을 통해 프로젝트의 시작에서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리딩하는 방식의 차별화된 운영 체계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서비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