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 종합탐지율 100% 달성"

컴퓨팅입력 :2022/04/25 12:58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 보안업체 시큐리온은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가 AV-TEST 인 테스트에서 종합 탐지율 100%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AV-TEST는 독일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이다. 성능평가는 ‘과잉탐지(과탐)’와 ‘미탐지(미탐)’, ‘퍼포먼스’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6점씩 총 18점이 최고 점수다. OnAV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 탐지율 100%, 과탐 0개, 평가 점수 18점 만점의 우수한 기록으로 인증을 받았다.

OnAV는 머신러닝 검사와 패턴 검사, 평판 검사가 결합된 'CVS'로 탐지율을 높이고 리소스 소모량을 최소화 했다. 신·변종 악성코드일 가능성이 높은 ‘잠재적 악성코드(PUP)' 탐지율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온백신 AV-TEST 인증에서 종합탐지율 100%를 기록하며, 우수한 기록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은 OnAV와 함께 모바일·IoT 종합보안 솔루션 온트러스트(OnTrust)를 출시하고 월패드 등 스마트홈 보안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트러스트는 글로벌 인증으로 검증된 ‘AI 탐지 시스템’에 ‘공격흔적 조사기술’을 더해 악성코드 공격은 물론 제로데이 공격을 포함한 OS 해킹 위협까지 실시간으로 탐지, 대응할 수 있다.

관련기사

회사측은 향후 온백신관 온트로스트에 적용된 AI 탐지 시스템을 발전시켜, 보이스피싱과 메신저피싱, 스미싱 범죄 대응에 특화된 솔루션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글로벌 인증을 통해 차세대 AI 보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했다"며 "일반 이용자들을 위한 온백신 무료 버전도 공식 앱 마켓에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