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협회 활용 가이드북 배포

컴퓨팅입력 :2021/05/24 20:12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이하 협회, 대표 조준희)는 협회 사업과 서비스의 활용을 돕기 위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100% 활용하기(사업, 서비스 활용 가이드북)’를 제작,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SW기업이 사업 수행 시 겪을 수 있는 각종 애로사항(SW제값받기, 불합리한 SW시장 환경, 하도급 분쟁, SW근로자 고용 등), ▲SW인재 채용 및 역량강화, ▲창업, 성장, 해외진출 ▲회원 간 교류, 협력 ▲홍보, 마케팅 ▲SW사업 정보 제공 등과 관련된 총 70여 개의 사업과 서비스를 담고 있다.

협회는 이번 가이드북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100% 활용하기’를 회원사에 우편으로 발송하고,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회원사가 보다 쉽게 가이드북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100% 활용하기 가이드북(이미지=‘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회원사에게 협회 사업, 회원 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사가 이전보다 편리하게 협회의 주요 사업, 서비스를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협회는 향후 회원사와의 접점을 확대해 SW산업 발전에 동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회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 확대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조준희 회장은 “‘회원에게 힘이 되는 협회’가 되기 위한 전략 중 하나인 ‘협회 100% 활용하기’를 통해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 애로사항 해결, 인재 채용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협회가 회원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