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금융자산 3억원 이상의 개인 및 법인 고객을 직접 찾아가 자산 관리를 해주는 '자산관리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차별점은 신한은행에만 3억원 이상 금융자산만이 있는 고객이 아닌 전체 은행의 수신상품을 모두 아울러 3억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일단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쏠'의 '마이자산' 서비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한은행 WM추진부에 있는 자산관리 컨시어지 뱅킹팀 직원이 고객 성향, 시장 상황을 분석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찾아간다. 세무와 부동산 등에 대한 컨설팅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도 함께 방문한다.
신한은행은 향후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상상담 시스템 도입도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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