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로 고전게임 즐긴다

인터넷입력 :2016/11/30 09:43

손경호 기자

팩맨, 스페이스 인베이더, 갤러그, 알카노이드 등 추억의 게임을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됐다.

29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자사 모바일 메신저에 '인스턴트 게임스'라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현재는 17종의 고전게임을 지원하며 앞으로 여러가지 게임 타이틀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현재 월간 자사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수는 10억명에 달한다. "이미 스티커를 보내거나 인스턴트 비디오, 보이스콜 등을 통해 이들이 서로 교류하고 있다"며 "좋아하는 게임을 통해 서로 연결돼 경쟁할 수 있도록 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페이스북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을 넘어 함께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페이스북 메신저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뒤 대화창에 친구들을 초대하면 된다. 그 다음으로 대화창에 표시된 게임 컨트롤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가지 고전 게임들을 해 볼 수 있다.

인스턴트 게임스는 HTML5 기반으로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는 물론 페이스북 뉴스피드와 관련 모바일앱과 웹 버전을 동시에 지원한다. 따로 새로운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관련기사

게임이 끝난 뒤에는 대화창에 자신과 친구들의 얻은 점수가 표시된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메신저의 검색창이나 메신저 내 뉴스피드 등 항목에서도 혼자 혹은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페이스북은 30개국에서 안드로이드, iOS용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