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6 두 번째 티저 공개 "나 빨라졌어!"

배터리 시간 연장되고 무선충전 암시

일반입력 :2015/02/18 09:56    수정: 2015/02/18 11:11

정현정 기자

삼성전자가 차기작인 갤럭시S6와 관련된 두 번째 티저(예고) 광고를 공개했다. 빠른 성능과 배터리 수명에 공을 들였다는 점을 강조했다.

17일 삼성전자는 트위터 계정(@SamsungMobile)을 통해 갤럭시S6를 암시하는 듯한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차기 갤럭시(the Next Galaxy) 제품'이라는 문구를 앞세운 이 영상에서 삼성전자는 내가 빠를 수록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어(The faster I am, the more that gets done)이라는 문구로 빠른 성능을 강조한다.

이어 또 내가 다른 이들에게 줄 수 있는 시간도 더 많아지지(And the more time I can give to others)라는 문구로 길어진 배터리 수명도 암시한다. (▶영상보기)

앞서 삼성전자는 카메라 성능 강화를 크게 강조한 내용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영상에는 마치 번개를 영상시키는 새로운 표식이 등장한다. 이에 대해 외신들은 차기작에 탑재되는 삼성전자 자체 프로세서인 엑시노스7420의 '번개처럼 빠른' 속도를 강조하거나 혹은 갤럭시S6에 탑재된 무선충전 기능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갤럭시S6에 탑재되는 엑시노스7420 프로세서는 14나노 핀펫(FinFET) 공정을 처음으로 적용한 AP로 성능이 20% 향상되고 소비전력은 35% 감소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30% 개선시킨 제품이다.

관련기사

또 루머에 따르면 갤럭시S6는 용량이 2,600mAh에 불과한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하지만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해 이를 상쇄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분야 최대 전시회인 MWC 2015 개막에 앞서 내달 1일(현지시간) 별도의 언팩 행사를 열고 신제품 갤럭시S6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