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및 콘텐츠 관리 전문 기업 사이버다임은 개인 PC에 자료 저장을 제어하는 문서 중앙화 제품인 '클라우디움 R4' 버전을 배포했다고 8일 발표했다.
클라우디움은 자닌해 9월 출시 이후 꾸준한 기능 확장을 통해 제조·설계 업체, 금융업체, 유통업체 등 다양한 분야 고객사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사이버다임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클라우디움 R4 버전은 도면 자산의 안전한 관리와 사용 편의성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3D 캐드 작업 시 제공되는 암호화 된 보안 영역은 ▲ 이동식저장장치, 외장 하드디스크 등 에 저장 차단 ▲ 인쇄 및 화면 캡쳐 제어 ▲ 파일 암호화 지원을 통해 관리된다.
관련기사
- 사이버다임, 클라우디움 R3버전 배포2014.07.08
- 사이버다임, 김경채 신임 대표이사 선임2014.07.08
-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SMB 안착2014.07.08
- 사이버다임, 태영건설 지식경영 프로젝트 수주2014.07.08
네트워크 장애 시에도 중단 없는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대용량 데이터로 인해 작업 속도가 느려지는 어려움을 개선해, 작업 속도와 업무 효율성도 향상시켰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됐다. 클라우디움 전용 탐색기에서 이미지 미리보기(Thumbnail) 기능을 제공해 필요한 자료를 보다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모바일 승인 기능 추가로 사무실 밖에서의 신속한 업무 수행도 가능토록 했다.
사이버다임 측은 “클라우디움 R4 버전은 오토캐드, 카티아, 솔리드웍스 등 기업에서 선호하는 CAD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중앙화 환경을 제공해 제조, 설계업체 핵심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