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는 최근 실시한 침입방지시스템(IPS) 그룹 테스트에서 NSS랩으로부터 '추천' 등급을 받으며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 회사의 'IPS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는 서버 및 클라이언트 보호와 탁월한 성능과 강력한 관리 및 보호 기능을 포함해 98.3%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SS랩은 독립적인 보안 제품 테스트 및 조사를 실시하는 선두기관으로 IPS에 대한 종합적인 테스트를 거쳐 나온 분석결과를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제공한다.
NSS랩의 보안 효과 테스트는 다양한 상용, 오픈 소스 및 저작권 툴을 활용하는 엔지니어들 중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 진행한다.
체크포인트 IPS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는 다양한 트래픽과 페이로드 사이즈 및 프로토콜에 걸쳐 1천486개의 실시간 공격을 통해 테스트가 진행됐다.
밥 월더 NSS랩 연구이사는 "모든 관련 테스트에서 100%의 성과를 보이면서 알려진 회피 기술에 대한 대응이 완벽했다"며 "분할된 애매한 공격들도 성공적으로 방어해 모든 공격들을 해결했다"며 "중앙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의 IPS 제품은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아키텍처에 기반해 멀티기가비트 속도로 악성 및 원하지 않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차단한다.
관련기사
- 체크포인트, 2분기 영업이익률 59% 달성2012.08.31
- 체크포인트, 통합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출시2012.08.31
- 체크포인트, DDoS공격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시2012.08.31
- 체크포인트, 보안 가속화 모듈 출시2012.08.31
우청하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매일 위협 환경이 변하고 있다"며 "NSS 랩 보안 밸류맵에서 2년 연속으로 추천 등급을 받은 것은 체크포인트의 보안 능력을 입증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