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만 있으면 여름 휴가 준비 끝!"

일반입력 :2012/07/07 12:58    수정: 2012/07/08 08:50

남혜현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었다. 일주일 남짓한 여름 휴가는 대부분 직장인들이 1년 중 가장 길게 쉴 수 있는 황금같은 시간이기도 하다.

올 여름 휴가 기간엔 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해외여행객이 사상최대 기록을 갈아치울 전망이다. 항공사의 주요 노선이 높은 예약율을 보이는 데다, 여행객을 겨냥한 면세점 세일 등 각종 판촉 이벤트도 한창이다.

그러나 최근 한 인터넷 포털에서 조사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누리꾼 중 절반이 여름휴가지로 국내 관광지를 택하기도 했다. 올 여름, 국내 관광 명소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알짜 정보를 모은 iOS용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랭킹 대한민국 여행백서

'랭킹 대한민국 여행백서'는 맞춤형 주말여행 가이드 애플리케이션북이다. 산이나 섬, 걷기 좋은 길, 일출이나 일몰이 아름다운 곳 등 여행 테마별로 1위에서 10위까지 명소를 알려준다.

아울러 앱북에 나온 모든 장소를 구글맵과 연동해 길찾기를 돕는다. 또 구글맵에서 찾은 장소 위치를 페이스북이나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앱북의 가격은 9.99달러다.■대한민국 최고 캠핑여행지를 찾아라!

캠핑여행 달인 20인이 추천하는 대한민국 최고 캠프장을 지역별 랭킹 순으로 소개했다. 캠프장 특성이나 시설, 주변 볼거리, 추천 액티비티, 요리 등을 소개하는 등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 캠핑여행을 위한 기초 정보를 실어 초보자도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했다. 자동차 상식이나 전국 라디오 주파수 등 캠핑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하니 눈여겨 보면 좋다. 앱 가격은 7.99달러다.■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로, 무료 제공된다. 약 3만여 건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 여행 정보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해 보여준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 주변 관광지나 음식, 숙박, 축제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원하는 여행지까지 길찾기 기능도 유용한 부분이다. 아울러 여행 기사에 소개되는 관광지 혹은 축제 정보 화면으로 바로갈 수 있도록 한 것도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이다.■버스노선도

수도권 및 5대 광역시 버스 노선 정보를 제공하며, 역시 무료다. 일부 지역은 실시간 정보를 반영하기도 해, 현재 버스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곳으로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최근 검색 목록을 통해 편리하고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 앱을 먼저 사용해 본 사람들이 꼽는 추천이유다.■숲으로갈까 HD

1천500개의 여행정보를 담았다. 특히 근처 휴양림이나 수목원에서 자연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 적합하게 만들어졌다.

수목원이나 휴양림, 테마공원 등 전국 200여 개의 자연 휴식처를 찾아준다. 아울러 숲 주변의 놀만한 곳, 맛있는 곳, 쉴 곳 등 관광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웨더톡

여행지 날씨 정보를 알려주는 앱이다. 일명 '날씨 SNS'인데, 현재 2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인기 앱이다.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 날씨에 대한 사진이나 연계된 글 등을 '톡(Talk)'에 올려 다른 이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GPS 좌표값을 활용한 실시간 '내위치날씨'와 '톡(Talk)'이다. 가격은 1.99달러.■잼박스(Jamboxx)

관련기사

일단 여행을 왔으면 즐거워야 한다. 때문에 휴가지에서 음악은 필수다. 잼박스는 80년대 식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진 가상의 믹스테이프(mixtape)와 붐박스(boom box)를 제공해 비트를 즐기며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애플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와 연동된다. 별도 MP3플레이어나 CD플레이어를 가져갈 필요가 없다. 가격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