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브(대표 강성재)는 아이폰에서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액세서리 '티비젠DMB'가 아이폰4S에서도 사용 가능해졌다고 20일 밝혔다.
이전까지 아이폰4S의 경우 티비젠DMB를 사용해 방송을 시청할 경우 3G 통신망을 사용할 수 없었다. 아이폰4과 아이폰3GS에선 발생하지 않던 문제점이다. 하지만 iOS 5.1 업데이트를 통해 이 같은 문제가 해결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상파DMB 수요가 높은 프로야구 개막을 앞둔 터라 판매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티비젠DMB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티비젠dmb’와 함께 구동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통해 수신 가능한 채널 목록이 앱에 담겨있으며, 선호채널을 설정할 수 있다. 아이패드에 사용할 경우 DMB 방송 시청과 함께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아이큐브 "아이폰 DMB, 녹화 기능 지원"2012.03.20
- 아이폰DMB, 해외서도 '인기'2012.03.20
- "스마트폰+모바일TV는 확률높은 승부수"2012.03.20
- "아이폰에서 DMB본다"…5만원대 DMB 선봬2012.03.20
아이큐브는 티비젠DMB가 아이폰4S에서도 사용 가능해진 것을 기념해 G마켓에서 아이폰4 유징바이블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강성재 아이큐브 대표는 티비젠DMB를 통해 드디어 아이폰4S에서도 DMB 방송 시청이 가능해졌다”며 “티비젠DMB 수신기는 애플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 신뢰성이 높고 가격도 저렴해 올해도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