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초대 CMO에 김수진 전무 영입

일반입력 :2010/05/06 10:20

이설영 기자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출신인 김수진 전무를 영입한다고 6일 발표했다.

김수진 전무는 ▲전사 통합 브랜드 마케팅 전략 총괄 ▲중장기 제품 로드맵 및 제품전략 수립 및 실행 ▲신성장 비즈니스 발굴 및 기획 등을 통해 안철수연구소를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시키는 데 일익을 담당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가 CMO를 도입한 것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안철수연구소는 CMO 체제를 갖춤에 따라 스마트폰 열풍으로 촉발된 급변하는 글로벌 IT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그 동안 준비된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안 기술 역량과 더불어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수진 전무는 이화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한글과컴퓨터, 엔씨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삼성휴렛패커드 등 유수의 IT 및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근무했다.

관련기사

특히 김수진 전무는 스마트폰 사업 개척에 성과를 거둔 바 있어 안철수연구소의 전략사업인 스마트폰 관련 사업 개척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안연구소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수진 전무는 그 동안 제가 쌓은 모든 경험과 지식을 회사가 '존경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는데 미력하나마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