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버섯키우기, 간편하게 즐기는 방치형 RPG

[2023 디미혁] 자동으로 경험치와 재화 획득하는 장르 특유의 재미 살려

디지털경제입력 :2023/09/26 15:21    수정: 2023/09/26 16:20

하이퍼머니게임즈는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에서 진행 중인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에 방치형 RPG 버섯버섯키우기를 선보였다.

최근 인디게임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주류 장르로 떠오른 방치형 게임은 캐릭터를 가만히 놔둬도 재화와 경험치가 자동으로 누적되는 방식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이렇게 모인 재화와 경험치를 활용해 캐릭터의 스킬을 개방하거나 하는 식으로 전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버섯버섯키우기는 이런 방치형게임 특유의 흐름을 따르고 있는 게임이다. 여기에 몬스터와 무기를 조합하는 시스템을 더해 차별화를 노렸다.

관련기사

2023 대한민국 디지털미래혁신대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오는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진행된다.

인디게임 부스에는 지디넷코리아가 한국인디게임협회 함께 선정한 ▲토버 ▲플로리스 다크니스 ▲심플래(SimplaE) ▲베스티아리 서바이벌 ▲아키타입 블루 ▲이세계메이드 ▲얼터우드 컴퍼니 ▲캣걸 서바이벌 ▲언스톱퍼블 ▲클로버의 마법포션 ▲피그말리온 ▲데빌리쉬 리그 ▲박스 투 박스 ▲라핀(Lapin) ▲땡스 라이트 ▲귀귀살전 ▲피자밴딧 ▲커럽티드 ▲윈드체스 ▲하이퍼레이스 ▲버섯버섯 키우기 등 22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