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트러스타시큐리티, 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컴퓨팅입력 :2022/06/08 17:10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 보안업체 시큐리온은 사물인터넷(IT)·운영기술(OT) 보안 전문 업체 트러스타시큐리티와 보안 솔루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의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고, 전략적 파트너로서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시큐리온 솔루션을 트러스타시큐리티에 공급함으로써 월패드 보안을 비롯한 IoT 보안 시장에서 신규 사업권을 확보하는 데도 힘쓸 예정이다.

트러스타시큐리티 최환진 대표(왼쪽)와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가 ‘보안 솔루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큐리온이 트러스타시큐리티에 공급할 제품은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OnAV)과 모바일·IoT 종합보안 솔루션 온트러스트(OnTrust)다. 두 제품 모두 모바일은 물론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IoT 디바이스에 두루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스마트시티와 스마트홈 보안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인 트러스타시큐리티와의 협력에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월패드 보안은 물론 다양한 IoT 보안 제품 라인업을 확충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환진 트러스타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초연결시대의 핵심기술인 사이버 보안에 있어 최고의 솔루션을 공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IoT, 통화보안, 암호화 분야에서 양사가 일심동체가 되어 시장을 선도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