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지마켓과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 진행

양미리·도루묵 축제 2년째 취소…"판로지원 지역경제 살려야"

유통입력 :2021/12/09 10:50

공영홈쇼핑의 모바일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지마켓과 함께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를 열고 판로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 오후 8시 ‘공영라방’과 지마켓의 모바일 라이브인 ‘G LIVE’에서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를 동시 송출한다.

이번 방송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진행하던 속초 양미리·도루묵 축제가 2년 연속 취소됨에 따라 판로가 막힌 어업인을 돕고자 기획했다. 겨울철 대표 별미인 양미리와 도루묵은 어획량이 증가한 방면, 제철 생선을 맛보려는 관광객이 크게 줄면서 판로를 찾지 못해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공영홈쇼핑_공영라방 양미리 이미지

이번 라방에선 2만9천원에 판매하던 ‘냉동 도루묵’ 40미를 방송 당일에만 4천원 할인한 2만 5000원에 선보인다. 1만 6500원이던 ‘반건조 양미리’ 40미도 4천원 할인해 1만 2500원에 판매한다. 방송 당일 ‘공영라방’을 통해 주문하면 5% 즉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라방 축제’에 걸맞게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과 도루묵찌개 밀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KBS ‘6시내고향’에서 인기를 모은 개그맨 김용명 씨가 쇼호스트로 출연해 강원도 속초의 제철 생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MLC운영팀 강일구 MPD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속초 양미리·도루묵 축제가 취소되어 어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공영라방을 통해 맛있는 제철 생선도 맛보고 어업인과 상생할 수 있는 착한 소비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