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소상공인 응원하는 캠페인 진행

인터넷입력 :2021/11/05 10:35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동네 가게를 응원하고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 지역의 이웃들이 우리 동네 사장님에게 남긴 따뜻한 응원 댓글들을 모아, 당근마켓에서 자체 제작한 ‘사장님 키트’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한다.

먼저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는 오늘부터 8일까지 4일간 당근마켓 홈피드 또는 검색창에 ‘소상공인의 날’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우리 동네 가게 사장님들에게 코로나 시기 극복을 위한 힘찬 응원, 희망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당근 장바구니를 선물로 증정한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댓글 메시지는 추후 ‘이웃들의 응원이 담긴 페이퍼’로 제작돼, ‘사장님 키트’ 구성물 중 하나로 소상공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장님 키트'는 ▲소상공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줄 ‘응원 페이퍼’와, 당근마켓을 보고 가게를 찾은 동네 손님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가게에 붙일 수 있는 ‘당근 스티커’, 가게에 비치해둘 수 있는 ▲비즈프로필 안내 종이 인쇄물(POP), ▲당근마켓 지역광고 쿠폰 1만원권 총 4종으로 구성된다. 당근마켓에서 비즈프로필을 운영 중인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 또는 ‘당근사장님학교’ 비즈프로필 상품 페이지에서 오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당근마켓, ‘소상공인의 날’ 이벤트 실시

당근마켓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는 내 근처에서 당신 근처까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늘 가까운 곳에서 동네를 밝혀주는 소상공인에게 평소 전하지 못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따뜻한 지역 커뮤니티로서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도 당근마켓은 동네 곳곳의 좋은 가게들이 이웃들에게 잘 발견되고, 지역 손님들의 발걸음이 활발히 이어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선순환 연결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소상공인의 날 캠페인을 기획한 당근마켓 최정윤 마케팅 팀장은 “이번 소상공인의 날 캠페인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계신 동네 사장님들을 응원하고자 뜻을 모으게 됐다”라며, “지역 이웃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한층 더 따뜻하고 활기찬 동네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