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국민지원금 테마관 개설

별도 검색 없이 재난지원금 사용처 쉽게 확인

인터넷입력 :2021/09/30 09:58

당근마켓은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동네 상점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국민지원금 테마관’을 새롭게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지원금 테마관은 별도 검색 없이 ▲식당 ▲음식점 ▲병원 ▲미용실 ▲학원 ▲반찬가게 등 지원금을 쓸 수 있는 동네 가게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이다.

‘내 근처’ 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민지원금 사용 만료 기한인 12월 31일까지 운영된다.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해당하는 지역 가게들도 동네 주민들이 모여 있는 당근마켓에서 정보를 알리고 손님을 끌 수 있다.

(사진=당근마켓)

가게에서 운영하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 ‘국민지원금’ ‘상생지원금’ ‘재난지원금’ 키워드가 포함된 소식을 올리면, ‘국민지원금 테마관’에 가게 정보가 노출돼 지역민들의 매장 방문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국민지원금 테마관에선 전국 5천여개 가게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당근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목적으로 국민지원금이 지급된 만큼, 지역 주민들의 동네 상권에서의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팀장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지역 곳곳에 자리한 좋은 가게들이 재발견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