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협회, 중기 재직대 대상 전파소재부품 교육 진행

방송/통신입력 :2021/09/06 09:04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전파소재부품 교육을 구루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전파 이용 ICT 융합기술과 전파소재부품의 연계성, 전파소재부품의 미래, 최신 전파소재부품 기술의 이해 및 기술 기준 등 전파소재부품 산업에 대한 기술‧정책과 표준화에 대한 다양한 접근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 IoT 플랫폼 실습을 통해 전파를 이용하는 다양한 IoT 센서를 활용한 시스템 설계와 데이터 생성과 분석 과정을 거쳐 전파소재부품 분야 재직자들이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으로 마련했다.

또한 ‘2021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추가모집도 진행 중이다. 공모전은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교육홍보에 반영해 차기년도 교육사업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관련기사

앞장감 교육을 받은 교육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이수 후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내용과 사업 효과를 전달하는 20분 내외의 V-LOG를 제작하여 참여하는 형태다. 추가 모집 기간은 30일까지다.

‘전파산업 자율주행차’와 ‘전파산업 전파소재부품’ 교육 신청은 현재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교육 내용은 교육 안내 사이트와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 교육 과정 안내 메뉴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