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애플펜슬로 추정되는 사진이 트위터에 공개됐다고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은 IT 트위터리언 미스터 화이트(Mr. White, @laobaiTD)가 트위터에 올린 것이다. 공개된 새 애플펜슬의 모습은 2세대 애플펜슬과 유사해 보이지만, 길이는 이전보다 짧아졌으며 2세대 애플펜슬의 무광택 소재가 아닌 1세대 애플펜슬, 에어팟과 유사한 광택 소재가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
또 달라진 점은 애플펜슬의 팁 부분이다. 1세대, 2세대 애플펜슬의 경우 촉이 닳았을 때 쉽게 교체 할 수 있는 작은 나사식 팁이 있었다. 하지만 업데이트 된 모델은 팁 부분이 상당히 길어졌다. 펜슬 팁 모양이 바뀐 이유는 분명하지 않지만, 새 기능이 추가돼 내부 디자인이 바뀌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작년 7월 애플은 컬러 센서를 탑재한 애플펜슬 특허를 등록했다. 특허 문서에 소개된 애플펜슬은 색상 샘플링이 가능한 컬러 센서가 탑재돼 실제 생활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색상을 감지하고 이 색상을 드로잉 프로그램의 색상 팔레트에 넣을 수 있다.
관련기사
- 애플펜슬도 모듈식으로 바뀔까2021.02.17
- 차세대 애플펜슬, 실제 색상 옮겨주는 컬러 센서 탑재할까2020.07.20
- 애플, 아이폰 라이트닝 포트도 맥세이프로 전환할까2021.03.04
- 호주 아이폰 사용자, 애플에 소송…”아이폰X 폭발했다”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