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네이버웍스' 결합한 기업용 구독 서비스 출시

네이버클라우드·애플코리아·KB국민카드 제휴 상품 구성

컴퓨팅입력 :2021/01/13 10:58    수정: 2021/01/13 11:55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애플코리아, KB국민카드와 함께 기업의 언택트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DaaS(서비스형 디바이스) 온 네이버웍스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애플의 아이맥, 맥북 등 디바이스 6종을 구독하는 기업에게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을 2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KB국민카드의 파이낸싱 프로그램을 통해 디바이스 비용을 분할 납부하는 구독형 서비스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애플이 국내 협업 서비스와 최초로 제휴한 사례이기도 하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애플, KB국민카드가 기업용 언택트 업무환경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프로그램은 애플코리아 공인 리셀러인 맥플러스에서 애플 제품 구독 서비스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맥플러스는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 제공되는 네이버웍스의 베이직 상품에는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메신저, 메일, 캘린더, 클라우드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KB국민카드는 신청 기업의 신용도에 따라 파이낸싱 금리를 연 2.61%부터 차등 적용하며, 이 프로그램은 기업 별 등급에 따라 부여된 리스 한도 내에서 필요할 때마다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는 "지난해부터 각 기업들은 대세가 된 언택트 업무 방식을 받아들이는 가운데 효율성과 비용 절감에 대한 고민이 큰 상황이다. 이에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고, 국내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가 최초로 애플과 공식적인 기업용 협업 솔루션 제휴에 나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임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올해도 꾸준히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과 AI 기술 지원, 언택트 업무 환경 지원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