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오는 20일 통합 업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워크플레이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정기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기반 업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는 구성원·워크플로우(전자결재)·근태·비용·회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10월 교육 이후 새롭게 변화된 서비스 기능을 소개하고, 해당 기능별 상세 활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비용와 회계 파트의 경우, 회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회계 실무를 위한 기초 교육도 함께 진행해, 서비스 뿐만 아니라 회계 업무 자체에 대한 이해도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워크스페이스는 최근 '서비스 옵션' 기능을 강화했다. 근태 및 비용, 회계 서비스의 사용 여부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이 자신의 회사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조직개편과 발령으로 인해 변경되는 부서・사원의 소속 정보 등을 시점에 맞게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구성원 정보 운영' 기능도 강화했다.
더불어, 회사에서 쓰고자 하는 서식을 손쉽게 커스텀해 생성하고, 서식에 사용 가능한 컴포넌트 수를 확대했다. 수식이 포함된 표 컴포넌트를 비롯해 결과값에 따라 조건별로 결재선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가 워크플레이스를 연동해 사용하는 방법도 이번 교육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토어의 매출 데이터를 매월 워크플레이스로 자동으로 가져와 확인하고, 워크플레이스 내에서 전표 발행부터 부가세 신고 파일까지 손쉽게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모바일 기반 업무용 협업 도구인 네이버웍스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워크플레이스 콜라보 사용자를 위해 네이버웍스의 주요 기능에 대한 활용법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 네이버클라우드, 18개 SaaS 파트너 선정2020.12.28
- 기업은행-네이버클라우드, 디지털 금융 혁신 업무협약2020.12.23
- 네이버클라우드 "중소 슈퍼마켓 POS도 클라우드로"2020.12.22
- 네이버클라우드, P2P 기업 온투법 심사 돕는다2020.12.21
이번 교육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 내 교육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허미양 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 효율과 편의를 위해 이와 같은 교육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