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2020 트렌드 리포트 총결산...로우 데이터 무료 공개

소셜 미디어·모바일 쇼핑 리포트 올해 가장 많이 봐

인터넷입력 :2020/12/23 08:32

오픈서베이(대표 황희영)가 연말을 맞아 2020년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총결산을 23일 공개했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받아본 리포트를 포함해 구독자 수, 최고 조회 수, 트렌드 리포트 설문 총 응답자 수 등 기념비적인 주요 수치를 파악할 수 있다.

상·하반기 가장 많이 받아본 리포트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2020과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이다. Z세대 트렌드 리포트 2020은 비교적 최근인 9월 말에 발행됐는데도 하반기 조회 수 2위에 올랐다. 국내 기업과 마케터들의 Z세대를 향한 뜨거운 관심이 트렌드 리포트 다운로드 수치에도 나타나는 것이다.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뉴스레터 구독자 수는 20년 12월을 기준으로 5만5천829명을 돌파했다. 이는 2만 명을 돌파한 2018년 이후 2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며, B2B 기업 뉴스레터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오픈서베이는 2020년 트렌드 리포트 설문 응답자 수는 4만3천172명, 총 페이지 수는 1천35장에 달한다고도 밝혔다.

관련기사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오픈서베이는 소비자 데이터가 더욱 잘 활용되도록 2013년을 시작으로 총 114편의 트렌드 리포트를 무료로 발행했다. 2021년에도 무료 발행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낸 2020년 연말을 맞아 총결산과 함께 최신 리포트의 로우 데이터를 무료 공개한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마케터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총결산 및 로우 데이터 무료 공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트렌드 리포트 총결산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서베이는 트렌드 리포트 총결산 이외에도 애독자를 위한 데이터 퀴즈와 2021년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기획 의견을 낼 수 있는 설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 설문 데이터 분석 툴 오픈애널리틱스를 통해 트렌드 리포트 로우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 링크 역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