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는 다운로드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는 솔루션 ‘사이냅 문서뷰어’를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사회 취약 계층에 무료 법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홈페이지 방문자 누구나 아래아한글, MS 오피스, PDF 등 다양한 문서 포맷으로 게시된 주요 법률 정보를 편리하게 미리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이냅 문서뷰어를 도입했다.
사이냅 문서뷰어 적용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 방문자는 민형사 소송, 나홀로 소송 등 법률문제 발생 시 필요한 문서를 다운로드하지 않고 PC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 사이냅소프트, 문서뷰어에 '주석 달기' 기능 추가2020.11.09
- 사이냅소프트, OCR 영역 설정만으로 민증 정보 읽는 도구 도입2020.10.22
- 사이냅소프트, 전자결재 '고웍스'에 문서 에디터 SW 적용2020.10.06
- 사이냅소프트, 문서필터로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까지 추출2020.09.14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법률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소통 채널이다”며 “사이냅 문서뷰어를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국민 누구나 차별 없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 법률서비스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외교부, 교육부,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등 90%의 중앙행정부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다수의 공사 공단 홈페이지에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