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어넥스트7' 파일 시스템 발표

컴퓨팅입력 :2020/11/25 13:04

퀀텀은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병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 7을 25일 발표했다.

스토어넥스트 7은 저지연 워크로드를 위해 전체 NVMe 및 HDD 스토리지의 풀(Pool)에서 데이터 이동을 자동화하는 새로운 ‘파일 시스템 풀’ 기능을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 지불하는 라이선스 모델로 제공한다. 기존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스토어넥스트 7 파일 시스템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비정형 데이터를 분류, 관리, 보호하기 위한 자사의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솔루션이다.

퀀텀 로고

비디오, 디지털 이미지 및 기타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세트를 수집하고 처리해야 하는 기업은 기존 SSD 및 HDD 스토리지에 비해 탁월한 성능 때문에 점차 NVMe 스토리지로 전환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환경에서 NVMe를 구현하는 경우, 스토어넥스트는 스트리밍 워크로드에 대한 처리량을 가속화하여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빠르게 수집하고, 비디오 및 기타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의 처리, 편집, 분석 작업을 향상시켜준다. NVMe는 고객들이 HDD 스토리지 랙을 컴팩트한 NVMe 스토리지 서버로 교체함으로써 데이터센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토어넥스트7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풀’ 기능은 관리자가 파일 시스템 내에서 NVMe, SSD, HDD의 풀을 정의하고, 여러 풀에서 파일과 폴더를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정책을 만들 수 있다. 파일이 여러 풀에서 원활히 이동함으로써 더 낮은 전체 비용과 보다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

퀀텀은 지난 5월 클라우드 및 대용량 오브젝트 스토어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크게 높이고,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파일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6.4’를 발표했다. ‘파일 시스템 풀’ 기능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이러한 기능들을 기반으로 한다.

스토어넥스트7은 메타데이터 쿼리, 데이터 이동 자동화, 파일 시스템 구성 및 관리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확장된 웹 서비스 API를 제공하며,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을 보다 용이하게 탐색 및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스토어넥스트7은 현재 견적 요청이 가능하며, 다음달 중순부터 정식 사용 가능하다.

에드 피오레 퀀텀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액세스하는 정책 기반 접근 방식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며 “NVMe 워크로드를 위해 스토어넥스트7을 최적화했으며, 이제 고객들은 성능이 데이터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워크플로우에 이러한 장점을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