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다중인증' SW 추가

컴퓨팅입력 :2020/07/30 13:04

퀀텀은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다중요소 인증’을 추가해 보안을 강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스칼라 i3와 i6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중요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스칼라 2가지 이상의 인증을 거쳐 접근하게 됐다. 이는 테이프에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 수준을 높여 무단 액세스를 철저히 차단하고, 귀중한 고객 데이터를 보존, 보호한다.

다중요소 인증은 퀀텀의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볼트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안전한 테이프의 오프라인 특성을 기반으로 액티브 볼트는 라이브러리 내에 완전한 ‘에어-갭(air-gapped)’ 볼트를 생성한다.

퀀텀 스칼라 i6

관리자는 백업 애플리케이션-연결 파티션으로부터 네트워크 연결이 없거나 네트워크 연결 장치가 없는 라이브러리의 논리적 영역인 액티브 볼트 파티션으로 테이프를 이동시키는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퀀텀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다중요소 인증 보안 계층을 추가해 오프라인 온프레미스 볼트에 가장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핸즈프리 옵션이다.

중요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퀀텀 랜섬웨어 보호 팩은 다양한 기술을 ‘구입’과 ‘구축’이 용이한 솔루션으로 묶어,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한다.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랜섬웨어 보호 팩은 사전 정의된 각 보호 팩에 랜섬웨어 위협에 필수적인 모든 보안 기능을 포함하며 9천999 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랜섬웨어 보호팩은 액티브 볼트 기능과 웜((write Once Read Many, 한 번 기록 가능, 여러 번 판독 가능) 기술, 군사 등급의 AES 256-bit 암호화 기술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퀀텀의 2차 스토리지 총괄 브루노 할드 부사장은 “테이프는 AES-256 비트 암호화, 에어갭 및 웜기능으로 인해 본질적으로 안전한 저장매체”라며 “고객들은 랜섬웨어 및 멀웨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오프라인 사본으로서 또는, 영구적인 데이터 아카이브 사본을 위한 매우 안전한 데이터 볼트로서 점점 더 많이 테이프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

그는 “다중요소 인증 추가는 테이프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이라며 “이는 중요 데이터에 액세스할 때 보다 강화된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일반적이면서도 입증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