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업체 블로코(대표 김원범)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아르고 위에서 스테이블 코인 '아르고젬'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르고젬은 리워드로 지급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아르고젬을 획득한 이용자들은 플랫폼 내에서 사용하거나, 외부로 전송해 제휴 서비스에서 쓸 수 있다.
또 블록체인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아르고젬을 암호화폐인 아르고로 전환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 90억 시리즈B+ 투자 유치2019.10.10
- 블로코, 아르고재단·시드 그룹과 중동·북아프리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2019.10.10
- 액트투-블로코, 블록체인 인프라 사업 MOU2019.10.10
- 블로코,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시스템 시범사업 참여2019.10.10
블로코는 향후 기업이나 지자체가 리워드 프로그램을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리워드인프라스트럭처(RIaaS: Reward Infrastructure As A Service)' 형태의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아르고젬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외부사업자나 결제 수단 확보가 필요한 해외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많은 리워드 인프라 유저들과 사업자들, 그리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상호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인프라 볼륨 확대 및 솔루션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