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분야 기업 애피어는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우먼스톡이 애피어의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아이쿠아’(AIQUA)를 도입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우먼스톡은 '국내 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이라는 기치아래 비디오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우먼스톡은 패션 및 뷰티 크리에이터가 입점 상품을 동영상을 통해 소개 및 판매해 마케팅 비용을 낮춰 소비자에게는 상품을 최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흥미 있는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2030 여성들의 패션, 뷰티, 라이프, 및 생활 놀이터로 거듭나고 있다.
우먼스톡은 보다 고객 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인 아이쿠아를 도입했다. 현재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신규 고객 확보 캠페인 뿐 아니라 기존 사용자들에게도 보다 개인맞춤화된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캠페인 참여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애피어의 치한 위 창업자겸 대표는 “아이쿠아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마켓플레이스가 AI를 활용해 타깃 고객의 선호도 및 관심사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마케팅 채널 상에서 고도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며 “우먼스톡이 아이쿠아를 통해 고객과 보다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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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스톡의 최고기술책임자이자 최고마케팅책임자인 양금석 이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추측이 아닌 사용자 데이터 분석 기반 첨단 마케팅 기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었다”면서 “애피어의 아이쿠아를 통해 웹 및 앱 푸시 캠페인을 자동화하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한층 체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할 수 있고 마케팅 팀 자체적으로 여러 가지 캠페인을 실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경쟁력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애피어의 아이쿠아는 2018년 5월, 애피어가 인도의 마케팅 자동화 스타트업 큐그래프(QGraph)를 인수한 후 개발해 지난 8월 시장에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