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 구축 완료

옴니채널 기반 디지털 고객 경험 플랫폼 W-XTouch 적용

컴퓨팅입력 :2018/11/08 07:51

HTML5 웹 표준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광주은행의 모바일웹뱅킹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광주은행의 이용 고객 편의성과 은행업무 효율을 높이는 목적으로, 모바일웹뱅킹과 창구디지털서비스(BDT) 구축 사업으로 진행됐다. 모바일웹뱅킹은 모바일기기에 앱을 설치하지 않고 웹으로 활용할 수 있는 뱅킹서비스다.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은 공인인증서 없이 온라인 계좌 신규, 정기예금, 정기적금, 신용대출, 신용카드 신청, 퇴직연금 IRP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방식 서류제출 서비스, 고객에게 각종 약정 미 신청서를 발송해 모바일로 약정을 체결할 수 있게한 서비스, 원격상담시스템을 갖춘 BDT가 대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인스웨이브 측은 강조했다.

인스웨이브는 이 프로젝트에 옴니채널기반 고객경험플랫폼 '더블유엑스터치(W-XTouch)'를 적용했다. 더블유엑스터치는 비대면서비스 개발효율을 높여 주는 플랫폼이다. 표준 프로세스와 엔진기반 워크플로 기능을 제공한다. 워크플로 기능은 업무 프로세스를 마케팅 목적에 맞게 변환할 수 있는 BPM 기반 프로세스 디자인 도구다. 금융상품 개발 시간, 비용, 프로세스를 절감해 준다는 게 인스웨이브 측 설명이다. 이밖에 더블유엑스터치는 크로스채널 기반 개인화 기능, 고객행동경험을 분석한 타깃팅 기능, 다양한 모바일환경을 지원하는 반응형 기능, 디지털뱅킹비즈니스를 탑재한 템플릿,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위젯 기능을 제공한다.

인스웨이브 측은 "광주은행은 이런 기능을 활용해 연말까지 다각화 된 모바일뱅킹 상품과 서비스를 추가하고 선도적인 디지털뱅크로 거듭날 것"이라며 "인스웨이브는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 구축에 HTML5 웹 표준 전문 기술과 디지털 고객 경험 플랫폼을 적용해 국내 금융권 디지털뱅킹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