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이그드라시, 비트파이넥스 상장투표 참여

컴퓨팅입력 :2018/08/23 13:24

국내 제3 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이그드라시(대표 서동욱)는 플랫폼 내 토큰 이드(YEED)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서 진행하는 상장 투표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비트파이넥스는 거래량 기준 세계 5위 안에 드는 대형 거래소다. 이더파이넥스는 비트파이넥스의 자회사로,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위한 거래소 역할을 하고 있다. 두 거래소 모두 신규 코인 상장을 위해 커뮤니티 투표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이드그라시 로고

이그드라시는 2주간 진행되는 투표에서 상위 3위 안에 오를 경우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 상장돼 거래될 수 있다.

관련기사

이그드라시는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 상에서도 구현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이 목표인 프로젝트다. 스마트 컨트랙트의 데이터 용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차원 블록체인을 통해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블록체인의 독립성과 처리 성능과 용량을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서동욱 이그드라시 대표는 “투명한 상장 절차를 밝고 있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는 후보리스트로 오른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전세계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지지를 기반으로 상장하고 싶어서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는 투표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