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선관위 블록체인 기반 선거시스템 컨설팅

컴퓨팅입력 :2018/08/22 13:15    수정: 2018/11/18 17:11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아이콘루프(舊 더루프)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능정보기술 기반의 차세대 선거시스템 구축 정보화 계획 수립’ 사업의 블록체인 부문 컨설팅 참여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발주했고, 아임클라우드가 주관사업자로 사업을 수주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기반 차세대 선거시스템 구축에 대한 방향성 수립하는 것이 목표인 사업이다.

아이콘루프는 이번 사업에서 블록체인 기반 투표·개표 시스템 설계를 위한 컨설팅에 참여한다.

관련기사

아이콘루프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엔진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기업, 컨소시엄, 정부가 발주한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수행하고,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다.

아이콘루프는 선관위 및 NIA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후보자 등록, 투개표 등 현행 각종 선거시스템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재외국민투표, 선상투표 등 기존 원격 선거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 유권자 편의성을 향상하면서 선거의 투명성과 공정성, 기밀성까지 지키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