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애스턴 마틴, 하늘을 나는 자동차 공개

카테크입력 :2018/07/18 10:10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사 애스턴 마틴도 하늘을 나는 자동차 대열에 참가했다.

IT매체 씨넷은 영국 애스턴마틴이 도로 주행과 수직 이착륙(VTOL) 비행이 가능한 자동차 ‘볼란테 비전 컨셉(Volante Vision concept)’을 공개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사 애스턴 마틴도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공개했다. (사진=애스턴 마틴)

이 자동차도 타 사에서 선보인 플라잉 카와 마찬가지로 수직이착륙(VTOL)이 가능해 복잡한 도심에서도 쉽게 이착륙 할 수 있다. 좌우 양 날개와 함께 수직 이착륙을 위한 세 개의 프로펠러가 달려있으며, 성인 승객 3명을 태울 수 있다. 또, 하이브리드 전력 장치를 탑재하고 자율비행도 가능하다.

사진=애스턴 마틴

디자인은 애스턴 마틴사의 스포츠카와는 닮지는 않았지만, 차세대 전투기처럼 보이는 매끄럽고 날렵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관련기사

볼란테 비전 컨셉은 영국 크랜필드 대학, 크랜필드 에어로스페이스 솔루션, 롤스로이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동 개발됐다.

볼란테 비전 컨셉 내부에는 성인 3명이 탈 수 있다. (사진=애스턴 마틴)

애스턴 마틴 최고경영자(CEO) 앤디 팔머는 성명을 통해 "도시 인구가 계속 증가할수록 도시의 혼잡은 더욱 심해질 것”이라며, "볼란테 비전 컨셉을 통해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통근거리도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