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결제 코인덕, 이오스(EOS) 지원 예정

이오스 메인넷 런칭 후 지원 계획

컴퓨팅입력 :2018/06/01 08:37

암호화폐 지급 결제 서비스 코인덕은 오는 3일(한국시간) 오전 7시로 예정된 이오스(EOS)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이오스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코인덕은 올해 1월 이더리움 결제를 한국에 도입했고, 현재까지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와 같은 영세 소매업체부터 대형 온라인 커머스까지 다양한 업종 500여 개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

2월에는 카이버네트워크(KN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플랫폼 상의 다양한 토큰(erc-20토큰)들을 적용할 발판을 마련했다.

코인덕은 6월 메인넷 런칭을 통해 자체 네트워크를 갖게 될 이오스를 추가해 결제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코인덕의 EOS 결제는 범용성이 높은 온체인(On-Chain) 거래방식을 채택해 국내 모든 모바일 전자지갑은 물론, 해외의 모든 거래소와 지갑 이용자들까지 이용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관련기사

코인덕을 운영하는 체인파트너스는 별도 사업체인 이오시스를 통해 이오스 블록체인을 대표하는 대표자(BP)후보에 출마한다.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는 이오스 커뮤니티 행사 '이오시스(EOSYS) 서울 밋업'에서 블록체인 빌딩 ‘이오스 타워’ 건립 발표와 함께 코인덕에 이오스 결제를 추가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