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가 구축하는 암호화폐거래소와 블록체인 프로젝트 운영환경에 정보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제휴에 따라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체인파트너스가 운영을 준비중인 암호화폐거래소 '데이빗(DayBit)'에 거래소 보안솔루션 '크립토익스체인지(CryptoXchange)'를 공급한다. 또 체인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이오시스(EOSYS) 프로젝트 대표자 노드 시스템에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웹보안솔루션도 공급한다. 이오시스는 체인파트너스가 설립한 이오스(EOS)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크립토익스체인지는 데이터암호화솔루션 디아모(D'Amo)와 웹보안솔루션 와플(WAPPLES)과 인증보안솔루션 아이사인플러스(ISign+)를 포함한다. 여기에 엄격한 사용자 키관리 등 암호화폐거래소 환경에 요구되는 보안성을 추가로 구현했다는 게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측 설명이다. 또 크립토익스체인지는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암호화폐지갑 '팔렛(Pallet)'과도 연동된다.
암호화폐거래소 데이빗은 이오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동명의 암호화폐 이오스뿐아니라 다양한 이오스 기반 토큰이 상장되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체인파트너스 측은 예고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만든 자동차데이터 블록체인 'AMO' 암호화폐도 데이빗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체인파트너스는 지난 18일부터 데이빗 거래소 서비스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사전예약자 참여를 받고 있다. 1주일 가량 지난 현재 참여자수는 2만여명이다. 체인파트너스는 사전예약자 10만명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
관련기사
- 펜타시큐리티, 일본 ITS 아시아태평양 포럼 참가2018.05.26
- 아크로이오스, EOS 메인넷 운영자 선거 등판2018.05.26
- 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웹방화벽사업 별도법인 설립2018.05.26
- 코인원, 암호화폐 이오스(EOS) 상장2018.05.26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19일 개최된 '이오시스 서울 밋업' 행사 파트너로 참가해 회사 및 제품 소개를 진행하기도 했다.
펜타시큐리티 심상규 IoT융합보안연구소장은 "체인파트너스의 국내 첫 이오스 기축 거래소 출범과 이오스 플랫폼 블록 프로듀서 출마와 대표자 노드 도전을 응원한다"며 "체인파트너스가 이루려는 블록체인 세계의 안전과 신뢰를 펜타시큐리티가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