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커넥트재단, 메이저코드와 함께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17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운영한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SW)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SW 알고리즘 설계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매년 2차례 열리는 행사다.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형태로 구성해 매 시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시즌 1 행사에는 29만 명 이상이 참여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번 시즌2 행사에선 친숙한 게임 캐릭터와 흥미 있는 할로윈 파티를 주제로 도입해 지루하지 않게 SW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수준에 따라 초·중·고급으로 미션을 해결할 수 있게 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커넥트재단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핑크빈’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의 초·중·고급 총 36단계의 블록코딩 미션을 준비했다.
메이저코드는 주인공 ‘핑코’가 할로윈 파티에 참가하는 내용으로 코딩의 기초부터 블록코딩 미션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까지 다양한 블록코딩 및 알고리즘 미션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 유영민 장관 “SW교육, 등수로 줄 세우지 말자"2017.10.22
- 무료 SW교육 프로그램 코드클럽 전국 확대2017.10.22
- 한컴, 초중고에 클라우드 기반 SW교육환경 구축2017.10.22
- 테크빌교육, SW교육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2017.10.22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의 참가 확대를 위해 온라인 코딩파티 초대장이나 미션 성공 인증서를 온라인에 공유하거나, 미션 완료 후 설문조사에 응답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SW중심사회포털에서 진행한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SW정책관은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함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SW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