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는 자사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의 일간 트래픽이 리우올림픽 중계로 150% 이상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옥수수는 지상파 방송사(KBS, MBC, SBS)와 계약을 맺고 리우올림픽 전경기를 고화질 실시간 중계 중이며, 생중계가 끝난 뒤에는 다시보기 영상(하이라이트 및 클립)을 서비스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옥수수의 일별 트래픽이 올림픽 전과 비교해 150%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 7일 남자양궁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딸 때는 일별 최대 트래픽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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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주 경기 시간대가 새벽시간 대에 많이 몰려있어 출근시간 VOD(다시보기) 클립 소비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새벽시간 실시간 시청을 놓친 시청자들이 출근시간에 영상 클립을 소비하면서 데이터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옥수수는 매일 올림픽 VOD 영상을 이용하는 고객 1천 명을 대상으로 500MB SKT LTE 데이터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SKT 고객뿐 아니라 타사 고객도 참여할 수 있고 당첨된 쿠폰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