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플랫폼 업체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모바일 게임 분석 및 통계 데이터 제공 서비스인 게볼루션(gevolution.co.kr)을 운영하는 ‘탭퍼니’를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게볼루션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 모든 마켓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여준다.
특히 앱 개발사 등 B2B를 대상으로 하는 ‘게볼루션 프로(pro.gevolution.co.kr)’는 방대한 모바일 시장 데이터와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고 아이지에이웍스는 설명했다.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게볼루션 프로는 8만여 종의 앱을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해 분석할 수 있다. 개별 앱 매출 및 다운로드 추정 자료와 모바일게임 개별 상세 순위, 게임 출시 이후의 동향 비교 분석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마케터들 절반, 리타게팅 광고에 투자한다2016.03.28
- 페이스북 "광고 차단 기술, 무섭다"2016.03.28
- 페북판 애드센스, 모바일앱 이어 모바일웹도 지원한다2016.03.28
- 구글 검색 결과에서 바로 앱 다운로드 가능해진다2016.03.28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게볼루션 데이터를 확보, 자사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적극 나설 예정이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광고성과 추적·앱 분석 툴 ‘애드브릭스’ 등에도 게볼루션 데이터를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게볼루션 프로’와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운영 분석 서비스 ‘스파이스마트’도 결합해 앱 운영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인텔리전스 사업도 본격화하기로 했다.
미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게볼루션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아이지에이웍스 플랫폼들에 연계해 앱 운영 전략 수립부터 마케팅 진행, 분석 등 모든 단계에서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애드브릭스와 트레이딩웍스는 보다 정밀하고 효과 높은 타겟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