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는 주요 정보자산의 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기업이 스스로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 체계가 적합한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이번 설명회는 인증제도 안내, 연간 추진일정 등을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번 설명회는 올해 6월2일부터 시행되는 ISMS 인증 관련 정보통신망법 개정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ISMS 인증·심사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보안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 대한 소개 및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인증 심사를 준비하는 기업과 심사기관 간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관련기사
- 정보보호 조직 맞춤형 교육 열린다2016.03.22
- KISIA 홍기융 회장 "보안업계 협업...글로벌 솔루션 만들 것"2016.03.22
- 美 백악관, 정보보호최고책임자 뽑는다2016.03.22
- 프랑스 "페북, 미국으로 사용자 데이터 전송 중단해야"2016.03.22
참가신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링크)에서 사전등록하거나,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ISMS 인증을 통해 기업들이 정보보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정보보호 대응능력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