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대출 어니스트펀드, 투자자 전용 모바일앱 공개

인터넷입력 :2016/01/27 10:17

황치규 기자

P2P 대출 서비스인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는 투자자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어니스트펀드 앱 포(for) 투자자’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어니스트펀드 앱 포투자자’는 수십 개 개별채권을 담을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과 신규 투자상품 알림기능, 투자한 상품들을 다양한 필터로 정리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탑재해 모바일로도 쉽고 간편하게 P2P 투자상품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예치금 충전과 출금, 거래내역 확인은 물론 투자 원리금 상환내역 확인까지 모바일로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 채팅 및 카카오톡을 통해 투자상품에 대한 일대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어니스트펀드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투자상품은 개별채권과 포트폴리오 상품으로 구분된다. 개별채권은 엄격한 심사 시스템을 통과한 우량 대출자들을 투자자가 직접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으로 투자상품정보를 제대로 분석하는 투자자 및 작은 금액을 적극적으로 운용하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포트폴리오 상품은 수십 명의 우량 대출자들에게 자동으로 분산투자를 하는 것으로 개별채권을 분석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많은 금액을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투자자에게 추천된다.

어니스트펀드는 3월 초 정식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신청자 중 20명을 추첨해 각 5만원의 투자금을 충전해준다. 이벤트 참여는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www.honest-fund.com)를 통해 가능하며, 1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