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선정한 올해의 인기 상품을 16일 발표했다.
후보 상품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앱 방송 알람 설정 수를 기준으로 각 카테고리별 6개씩 선정됐고, 홈쇼핑모아 이용자 1만5천81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먼저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부분은 아이오페 에어쿠션(28.5%)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AHC 아이크림(19.2%), 베리떼 쿠션(16.8%)이 뒤를 이었다.
가전/디지털 부분은 자이글 에코그릴(27.8%)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고, 아너스 물걸레청소기(21.2%)가 2위, 휴롬 원액기(17.7%)가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생활/주방 부분은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28.7%), 식품/건강 부분은 하루건강견과 베리&요거트(35.9%), 유아/아동 부분은 크림하우스 놀이방매트(28.9%), 패션/잡화 부분은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여행가방(24.5%)이 각각 1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 홈쇼핑모아, 총 8개 홈쇼핑 채널 한눈에2015.12.16
- 홈쇼핑모아, 사고 싶은 물건 알람 설정 5배↑2015.12.16
- 추석 명절 후유증, ‘쇼핑’으로 푼다2015.12.16
- 10명 중 8명 “추석 선물 홈쇼핑서 구매해 봤다”2015.12.16
아울러 올해 최고의 쇼호스트 부분에는 CJ오쇼핑의 유난희(17.1%)가 선정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여성(91.5%)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7.7%), 30대(39.8%), 40대(35.4%), 50대 이상(17.1%)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