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솔하임 컵' 공식 모바일 앱 공개

컴퓨팅입력 :2015/08/06 12:59

SAP는 다음달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2015 솔하임 컵 기간 동안 실시간 경기 및 점수 현황, 경기 장소, 팀 및 선수 프로필 등을 포함해 전반적인 대회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AP는 미국과 유럽의 여자프로 국가대항전인 솔하임 컵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서, TV로 솔하임 컵을 시청하는 팬들에게 향상된 TV 그래픽을 통해 공의 탄도, 공과 홀간 거리, 풍향 상황 등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SAP는 선수들간의 자세한 비교 정보를 제공해 골프 데이터 분석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구축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은 ‘장타’ 쇼케이스에 참여해 빅데이터와 차세대 분석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SAP HANA 플랫폼 기반의 데모는 웨어러블 및 센서 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비거리, 파워 및 효율성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통찰력 있는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코 슐츠 핸슨 세인트레온로트 골프 클럽 대표는 “세인트레온로트 골프 클럽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 약 십 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들과 팬들이 참석 할 예정”이라며 “팬들은 최상급 국제 스포츠 대회 경험뿐만 아니라, 완전한 디지털 팬 경험을 체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