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유연·경량 산업용 로봇팔 'UR3' 출시

일반입력 :2015/04/02 18:24

이재운 기자

덴마크 산업용 로봇 제조사인 유니버설로봇은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무게를 크게 줄인 산업용 로봇 팔(Robot Arm) UR3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3kg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으며, 중량이 11kg으로 기존 제품 대비 가벼워 탁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손목 관절 부위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마지막 관절은 방향과 각도의 제한이 없이 회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원 가능한 기능으로는 광내기, 붙이기, 나사 조이기 등이 있으며, 프로그래밍을 적용해 생산성을 높여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15가지 첨단 조절 기능과 안전 세팅을 제공, 작업 도중 외부 힘을 감지하면 충격 강도를 제한해 사람이나 다른 물체와 부딪힐 경우 부상이나 파손 위험을 줄여준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유니버설로봇 CEO는 “UR3는 한 팀의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오퍼레이터로도 효율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탁상형 로봇으로, 이번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특히 UR3는 의료 장비나 회로판, 또는 작업의 중간 지점에서 빠르고 정밀하며 일관된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전자부품 제조 산업분야에 혁신을 가져 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