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2014)의 결승전이 곧 진행된다. 결승전 현장을 찾지 못한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은 모바일 또는 인터넷 생방송에 큰 관심을 보일 전망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롤드컵2014의 최종 결승전에 오르는 삼성 화이트(한국)과 로얄클럽(중국)이 우승컵을 노린 한판 승부가 진행된다.
두 팀의 결승전은 이날 오후 4시 이후부터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삼성 화이트와 로얄클럽은 5판 3선승제 대결을 통해 세계 최고의 리그오브레전드 팀을 가린다.
대만과 싱가포르와 한국에 분산 개최된 롤드컵2014는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2주간 16강 예선을 치뤘으며, 지역예선을 거친 16개 팀들이 4개팀씩 4개조로 나뉘어 풀리그를 진행한 상태다.
그렇다면 이번 롤드컵2 결승전의 내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우선 SNS 플랫폼 아프리카TV가 롤드컵 특집페이지를 통해 경기 공식 중계에 나선다. 인기 BJ들의 창작 중계 방송, 각 경기별 동영상(VOD)을 모바일과 PC를 통해 전편 무료로 서비스하며, 승부 예측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의 롤드컵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아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주부TV도 생중계를 한다. 아주부TV는 롤드컵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시청자들은 원하는 통계를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이 통계는 동영상 플레이어 레이아웃 위에 겹쳐 나오는 방식으로, 결승전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통계 자료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 삼성 화이트 vs 로얄클럽, 최고의 리그오브레전드 팀은?2014.10.19
- 롤드컵 4강 종료, 꿈의 결승 대진 완성2014.10.19
- 삼성 갤럭시 화이트, 롤드컵 결승 진출 성공2014.10.19
- 롤드컵 8강, 부산서 화려하게 개막2014.10.19
또한 아주부TV의 채팅방을 통해 함께 롤드컵을 시청하는 친구와 프로게이머들과 실시간 채팅을 진행할 수 있다. 채팅은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등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스포츠, 티빙, 트위치TV 등도 롤드컵 결승전을 생중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