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SDN 개발 모델 공개

일반입력 :2014/05/28 00:42    수정: 2014/05/28 10:33

다이멘션데이타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개발 모델을 27일 공개했다.

SDN은 네트워크 기능, 서비스가 소프트웨어 위에서 프로그래밍 기반으로 작동되는 환경이자 이를 위한 네트워킹 아키텍처 접근 방법을 가리킨다. 네트워크 유연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지원 역량을 강화시켜 준다는 설명이다.

이날 다이멘션데이타는 컨설팅 중심의 심층 워크샵을 핵심으로 하는 전략적인 과정으로서 자체 SDN개발 모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모델은 SDN에 대한 기본 이해를 교육받고 인프라, 운영, 조직, 사업내용, 4가지 분야와 사업내용을 연계해 SDN 영향력 검토와 효과분석 수행을 포함한다.

관련기사

워크샵 결과에 따라 기업들은 SDN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방법과 성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들에 대해 일련의 권고를 받게 된다. SDN으로 이전을 실행시 기업들은 더 구조화되고 일관성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다이멘션데이타는 덧붙였다.

브랜트 앵거스 다이멘션데이타 아시아 퍼시픽 네트워킹 총괄 임원은 SDN 매출이 2년내 37억달러로 클 거라는 IDC 전망을 인용해 SDN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방법에 변화를 요구하는 중대한 변화라며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네트워크가 더욱 비용효율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하는 방식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