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CC, 24시간넘게 접속안 되다 복구

일반입력 :2014/05/16 09:45    수정: 2014/06/30 06:42

어도비시스템즈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이하CC)가 24시간이 넘게 접속이 되지 않다가 복구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장애는 한국시간 9시40분경 복구됐다. 어도비는 ID문제는 해결됐고 모든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 자세한 사항을 다시 공유하겠다고 게시했다.

어도비CC는 월 사용료를 내고 클라우드에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 16개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미국 씨넷에 따르면 접속 불가 상태가 처음 보고된 시간은 14일 오후2시 경이다. 어도비는 홈페이지와 트위터 계정을 통해 로그인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해 서비스 접속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문제가 발생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후 복구됐다고 다시 공지했다. 현재 로그인 불가로 인해 구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CC사이트 사용, 폰트파일 동기화에 관한 작업들이 모두 불가능했다. 관리 기능 역시 영향을 받았다.

어도비 시스템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어도비CC에 접속한 경우 계속해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했다. 어도비는 이미 로그인된 경우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로그아웃하지 말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