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정보를 대규모 유출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3사가 설연휴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KB국민카드는 30일과 2월 1,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국 25개 영업점에서 카드 재발급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설 당일인 31일에도 오후 1시~9시까지 문을 연다. 콜센터(1588-1688)와 자동재발급 ARS(1899-2900)는 설 연휴 기간에도 24시간 운영한다.
롯데카드는 기존 백화점 카드센터 31개소, 마트 카드센터 64개소, 본사와 13개 영업점이 정상 근무한다.
카드센터는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의 휴무일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본사와 영업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31일에도 오후 1∼6시 운영한다. 콜센터(1588-8100)와 자동재발급 ARS(1899-2700)는 24시간 접수된다.
NH농협카드도 농협은행 17개 카드영업점과 17개 주요 거점 점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문을 연다. 31일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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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29일까지 카드 3사를 탈회한 회원은 NH농협카드 27만6천명, KB국민카드 21만8천명, 롯데카드 12만5천명 등 총 61만9천여명이다. 카드 해지건수는 KB국민카드 73만1천건, NH농협카드 61만8천건, 롯데카드 30만1천건 등 총 165만건에 달한다.
누리꾼들은 금융당국 카드3사 정보관리 감독 책임자들은 뭐하고 있을까, 창구 콜센터 직원들은 잘못한 것도 없는데 명절 연휴 반납하고 무슨 죄, 앞으로 이런 일이 없어야 할 텐데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