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액티브X 지원 브라우저 정식출시

일반입력 :2013/12/09 18:04

줌인터넷(대표 박수정)은 윈도 운영체제(OS)액티브X를 지원하면서 빠른 속도를 함께 제공하는 스윙 브라우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윙 브라우저는 빠른 웹서핑을 위해 웹킷 렌더링 엔진을 적용했으면서도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서만 지원되던 액티브X를 원홀히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이 밖에도 스윙 브라우저는 마우스 만을 이용해 이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마우스액션기능과 온라인으로 저장되는 즐겨찾기, 아이디, 패스워드 자동 관리, 화면 캡쳐, 클라우드 형식의 메모와 파일 저장 등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또 PC와 모바일 간에 용량 제한 없이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하는 ‘퀵전송’ 기능도 탑재했다.

관련기사

스윙 브라우저 웹사이트에서는 안드로이드, iOS용 모바일 버전도 내려받을 수 있다. 단 윈도용 스윙 브라우저처럼 액티브X를 사용할 수는 없다.

정상원 부사장은 “’국내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걸 맞는 브라우저를 우리 손으로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스윙 브라우저를 개발했다”며 “스윙 브라우저는 외산 브라우저와는 달리 국내 환경과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얼마든지 반영할 수 있는 국내 기업에서 제작된 브라우저로 앞으로도 최고의 속도와 편리함을 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