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메신저 ‘챗온’ 가입자 1억명 돌파

일반입력 :2013/09/30 11:00

정현정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메신저 서비스인 ‘챗온(ChatON)’의 가입자 수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1년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챗온은 지난 5월 5천만 가입자를 넘은 데 이어, 약 4개월 만에 2배 늘어난 1억명 가입자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같은 가입자 수 상승세에 대해 서비스 제공 국가와 지원 플랫폼의 지속적인 확장에 따라 해외 가입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챗온은 현재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63개 언어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 외 PC에서 사용 가능한 웹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피쳐폰에서도 챗온 이용이 가능하다.

플랫폼별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한 개의 삼성 계정으로 최대 5대의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멀티스크린 기능 지원으로 PC 웹 버전 가입자도 증가하는 추세다.

국가별로는 인도, 중국, 미국 등의 해외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과 중동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인도의 경우 힌디어 외에 10개 방언을 지원하며, 중동 지역에서는 라마단 애니콘을 지원하는 등 각 지역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일 독일에서 열린 ‘갤럭시노트3’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노트3의 ‘멀티윈도우’ 기능을 활용, 챗온을 두 화면에 띄워 놓고 한 화면으로는 수신된 메시지를 읽으면서 동시에 다른 화면으로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신기능을 소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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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이미지나 영상 등 첨부파일을 대화창으로 바로 끌어 와 전송할 수 있으며, S펜을 통해 메시지를 손글씨로 작성한 뒤 이미지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챗온은 최근 출시된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 기어를 비롯해 대부분의 삼성 모바일 단말에 기본 탑재되며, 갤럭시 카메라와 QVGA 해상도의 보급형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최적화된 사용자경험(UX)과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