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대학협력 프로그램 강화

일반입력 :2013/07/01 14:48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대학 및 학생이 SAP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의 글로벌 소프트웨어(SW) 활용 및 실무 능력을 높이고, 기업의 검증된 IT 인력 채용을 위해 마련됐다.

SAP는 대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대학과 학생에게 교육과 연구용으로 최신 버전 SAP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권한을 제공한다. 회원 대학과 학생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나 관리 부담 없이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게 연구하고 교육받을 수 있다.

새로운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오픈SAP ▲대학을 위한 SAP 교육 ▲SAP HANA 입문 등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오픈SAP는 누구나 접속 가능한 온라인 코스로 인메모리 데이터 관리 및 SAP HANA를 활용한 SW 개발을 소개한다.

대학을 위한 SAP 교육은 기초 과정인 ‘E-아카데미’와 SAP ERP, HANA, BI, 모바일 솔루션을 심도 깊게 다루는 ‘E-러닝’으로 구성된다.

SAP HANA 입문 과정은 실습 기반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SAP HANA에 대한 주요 개념, 데이터 복제 방법 및 모델링 기법을 설명한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SW 인재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전세계 100만 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와 교육 혜택을 제공해 왔다”라며 “새롭게 선보인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경험하고 활용해 실무 능력을 겸비한 SW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한국에서도 HANA 플랫폼으로 무장한 기업용 SW 10만 인재를 육성하고 이들이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강조했다.

SAP코리아는 오는 7월 8일 SAP 코리아 사무실에서 국내 교수진 대상으로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 출범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 총괄 임원이 방한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구체적 협력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