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BYOD 구축 위한 통합솔루션 발표

일반입력 :2013/06/11 15:51

정윤희 기자

BT는 11일 대규모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 구축을 위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해당 통합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스마트 기기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기업이 대규모 BYOD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BT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폭증함에 따라 대다수의 사용자들은 로그인 또는 애플리케이션 사용시 성능 저하 등의 어려움을 겪는다고 지적했다.

BYOD 성공의 핵심 요소로는 네트워크 상에 유연한 ‘유비쿼터스 와이파이’ 환경을 꼽았다. BT는 시스코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BYOD 채택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IT 관리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BT의 통합 솔루션은 네트워크 통제, 연결, 최종사용자 경험 향상 등을 제공한다. BT의 지능형 네트워크 서비스 BT 커넥트와 보안 서비스 BT 어슈어에 기반을 뒀으며, 전문적인 컨설팅 및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BT 어드바이즈가 지원한다.

닐 서튼 BT 글로벌서비스 글로벌 포트폴리오 담당 부사장은 “그 어떤 혁신적인 디바이스 일지라도 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네트워크가 없다면 유명무실하다”며 “BT는 이와 같은 요구에 부합하는 지능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고지를 확보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