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한국어 공식지원

일반입력 :2012/12/11 16:59    수정: 2012/12/11 17:25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솔루션 '클라우드폼즈'가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레드햇은 이를 포함한 클라우드환경 구축솔루션 2가지와 구축프로젝트를 돕는 기술지원서비스 1가지를 함께 소개했다.

11일 레드햇은 클라우드폼즈1.1 버전을 공개하며 한국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지원과 성능향상을 알렸다. 더불어 하이브리드 서비스형인프라(IaaS) 묶음형 제품으로 '레드햇하이브리드IaaS솔루션'과 '레드햇클라우드및가상화번들', 2가지를 내놓고 '오픈IaaS아키텍처서비스'도 상용화했다.

클라우드폼즈는 기업들이 하이브리드클라우드로 IaaS를 구축, 관리하고 사용자 스스로 컴퓨팅자원을 쓸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이를 도입한 조직에서 클라우드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업무용도에 맞춰 쓸 수 있다.

새 버전은 한국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포르투갈어, 4개 언어를 추가 지원하며 아태지역과 유럽 지역으로 대응 시장을 늘린 것이다. 관리자가 패키지업데이트같은 업무를 수행시 여러 시스템을 단일 요소처럼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그룹', 기존 계정관리솔루션을 클라우드폼즈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LDAP'지원, 인프라내 특정 콘텐츠를 찾기 위해 각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검색하는 '콘텐츠검색', 3가지 핵심기능을 품었다.

클라우드폼즈1.1과 함께 소개된 레드햇하이브리드IaaS솔루션은 ▲하이브리드 관리프레임워크(클라우드폼즈) ▲가상머신(VM) 게스트 운영체제(OS) '레드햇엔터프라이즈리눅스(RHEL)' ▲가상화 관리기술 '레드햇엔터프라이즈가상화(RHEV)' ▲레드햇인증 퍼블릭클라우드공급업체 활용기능을 포함한다.

또 레드햇클라우드및가상화번들은 클라우드 및 가상화 프로젝트를 빠르게 완료해 기간단축과 총소유비용절감을 돕는다는 소프트웨어(SW)로 ▲클라우드폼즈 ▲RHEV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관리(ALM) 등 클라우드 구축과 관리, 오케스트레이션(통합) 기술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오픈IaaS아키텍처서비스는 레드햇 고객사가 프라이빗 또는 하이브리드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알맞은 기능과 서비스 개발을 돕는 컨설팅서비스다. 기업에 필요한 레드햇 클라우드 기술과 가상화 솔루션을 정의, 설계, 설치, 최적화해 확장성을 보장하는 IaaS아키텍처를 구축해주며 설치에 관련된 기술지원문서와 관리를 돕는 도입사례 안내도 포함한다.

브라이언 체 레드햇 클라우드 사업부 총괄 책임자는 "오픈소스 및 전체 스택에 걸쳐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레드햇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을 모색하는 기업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이번에 클라우드폼즈1.1과 2종의 신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유연성과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키고, 레드햇의 클라우드 리더십을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